20150208_205200[1]

88세에 약간 치매가 오신 시어머니 건강운을 보았습니다.

 

현재 시어머니는 냉철하시고, 똑똑하시고, 가정과 자기 자신을 잘 지키시는 분입니다. 기초적인 에너지는 차갑지만 기초 체력은 좋으신 편입니다.

 

과거에는 시어머니와 가족들과 행복하게 잘 지내셨습니다. 아랫배,신장,방광,자궁은 많이 차갑고, 순환이 되지 않아서 허리와 하체가 약하신 편입니다. 시어머니는 아파트 고층에 사셔서 가족이 동반해서 1층으로 내려 오셔서 운동을 하셔야 해서 혼자서는 운동이 불가한 상황이라고 하십니다.

 

가까운 미래에는  당신만에 세계가 강하신 분으로,  당신만에 영역에서 빠져 나오시지 못합니다.  윗배에 위장과 비장 또한 물에 잠겨 있고, 차가워서  순환이 되지 않아 식후에 가벼운 산책이나 운동이 필요한 상태입니다.

 

내적에너지는  항상 즐겁고, 여유가 있는 에너지 입니다. 심장은 건강하시지만,수(水)에 에너지라서 관리를 잘하셔야 합니다.

 

외부적인 환경은 현재 스트레스가 많아서 여행을 하시거나, 외출을 자주 하셔서 스트레스를 풀어야 합니다. 폐,기관지 또한 많이 차갑고, 스트레스로 인해 약해져 있습니다.

 

간과 눈은 좋았다 안좋았다 하시고, 역시나 기운이 차갑고 어두운 편입니다.

 

머리(뇌)는 현재  약간에 치매가 있으셔서 병원 치료를 하고 계신다고 합니다. DATH 카드가  나와서 치료를 잘하셔야 치매가 더이상 심해지지 않을 것 같습니다.

 

전체적으로 기운이 차갑고, 순환이 되질 않아서 건강이 좋은 상태가 아닙니다.

 

가족들과 자주 대화를 하시고, 따뜻하게 햇볕을 쏘이면서 매일 가벼운 운동으로 몸 관리를 하셔야 치매가 심해지질 않습니다. 지속적인 관심과 배려와 사랑이 필요한 상태입니다. 현재  연세가 88세가 되셨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