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리아 복륜금”은 다육식물 중의 하나로서, “Sedum morganianum”라는 학명으로도 불립니다. 이 다육식물은 일반적으로 “Burro’s Tail” 또는 “Donkey Tail”로 더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이식물은 멕시코 원산으로, 그 특이한 외모와 다육식물의 아름다움으로 인해 인기가 많습니다.

마리아 복륜금은 다육식물로서 특별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아래는 이식물을 키우는데 유의해야 할 몇 가지 지침입니다:

1. **밝은 조도**: 마리아 복륜금은 밝은 빛을 좋아하지만 직사광선에 노출되는 것을 피해야 합니다. 강한 햇빛은 잎이 화상을 입을 수 있습니다.

2. **적절한 관수**: 다육식물이므로 과습을 피해야 합니다. 흙이 완전히 마르기 전에 물을 주는 것이 좋습니다. 여름에는 주 2~3회, 겨울에는 더 적게 관수하면 좋습니다.

3. **통풍 확보**: 통풍이 잘 되는 장소에서 키우는 것이 좋습니다. 습한 환경은 다육식물의 병충해 발생 가능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4. **분갈이**: 다육식물들은 성장할 때마다 화분을 큰 것으로 갈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주로 봄과 여름에 분갈이를 진행하면 좋습니다.

5. **온도**: 마리아 복륜금은 더운 여름과 상대적으로 시원한 겨울 온도 모두에 적응할 수 있지만, 영하 온도는 피해야 합니다.

6. **식물 영양**: 생장 기간 동안 약 2주마다 약간의 다육식물용 비료를 줄 수 있습니다.

마리아 복륜금은 그 특이한 생장 양식과 아름다운 모습으로 실내 장식용 식물로 매우 인기가 높습니다. 하지만 제대로 된 관리가 필요하기 때문에 식물을 키우는 방법을 충분히 숙지한 후에 도전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