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504_164254[1]

20160504_170610[1]

두려운 감정에 대한 심리 상담입니다.

내담자는 과거의 힘들고 고통스러웠던 환경과 인간 관계로 인해서 사회생활 적응이 힘든 상태입니다. 우리가 평소에 느끼는 두려움, 공포등에 감정등은 현실적으로 느낄때도 있지만, 미래에 일어나지 않은 상태에서 막연한 두려움이 있습니다.  과거에 겪은 두려움과 공포와 그리고 현재와 미래에 다가올 두려움과 공포심이 같이 합쳐져서 우리들을 항상  괴롭히고 힘들게 만듭니다.

인간관계와 경제력을 더 원만하기 위해서 타로 카드로 내면과 외면적인 상황을 들여다 보았습니다. 현재 내담자는 타로 상담과 타로 수업을 통해서 많은 변화를 가져와서 좀더 나은 환경과 내면 성숙으로 영적인 에너지도 조금씩 상승되고 변화되고 있는 과정입니다.

하지만 더 큰 변화가 필요한 상황에서 내담자는 미래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으로 변화를 거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성실히 꾸준히 일과 인간관계를 유지하고 조절해 나가야 하는데 그렇지 못한 상황이 반복되고 있고, 내적으로는 먼 미래를 바라보지 못하고 현실에 안주고하고 있고, 부정적인 감정을 그때 그때 제대로 조절하지 못해서 고통스러운 감정이 비워지지 못해서 자기 자신을 억압하고 통제하고 있는 상태로 나옵니다.

두려움과 공포심은 신장 기능이 나빠지거나 신장의 건강이 않좋을 때 더 심해집니다. 한의학적인 건강 원리와 감정을 어떻게 조절하고 이끌어 나가고 나 자신의 인생을 내 스스로가 이끌어 나갈수 있도록 상담을 하고, 일어나지 않은 막연한 두려운 감정을 어떻게 조절해야 하는지 설명 하였습니다.

우리가 느끼는 감정은 현재 감정이 아니라 과거의 기억으로 부터 오는 감정과 혼합되여 느끼는 것입니다. 그 원리른 알아차리고 깨우치면 감정은 폭주하지 않고 서서히 가라앉고 안정을 찾게 됩니다.

지금 당신은 어떤 두려움속에서 헤어나오지 못하고 있는지 잘 살펴보고 알아차려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