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0912_213959[1]

오랫만에 상담사례를 올립니다. 여러가지 바쁜 상황이 되여 상담사례를 계속 올리지 못했네요 ^^;;;

며칠전에 40대에 공황장애와 불면증을 갖고 계신 중년 여성이 상담을 오셨습니다. 위에 그림은 그 분에 에너지가 생일과 연관지어 월드 카드의 에너지입니다.

욕심이 많고, 완벽하고, 완전한 것을 추구하는 에너지 입니다.

얼굴 표정이 너무 밝아서 심리적 불안과 갈등이 없어 보여서 왜 오셨나 했지만,

찬찬히 말을 들어보니 피부샾을 하신지 오래 되셨는데 다른 사람에 피부를 만지면서 상대방에 탁한 에너지가 본인한데 옮겨와서 몸이 아프고 ,정신이 혼미해지고, 일에 대한 의욕이 없어진다고 하시더군요..

과거에 직업때문에 밤낮이 바껴서 낮에 잠을 자야 하는 일이라서 불면증도 심하다고 하셨습니다. 남편과의 관계도 좋지 못하여 심리적 불안과 갈등이 심해져서 공황장애까지 생겨서 몇년 동안 공황장애    약을 복용을 하고 있지만 차도가 없어서 최면을 통해서 치료를 받고 싶어서 왔다고 하시더군요..

과거에 상처받았던 일때문에 현재 자신감 결여와 직장에서 일이 너무 에너지 소비가 많아서 일에 대한 열정도 없어서 괴로와 하셨습니다.

최면전에 현재 신념과 바뀌고 싶은 신념,

그리고 현재 모습과 바뀌고 싶은 모습을 글로 적어서 자신을 돌아보고 체크하여 최면후에 얼만큼 바꼈는지 점검해 보기로 하였습니다.

최면 유도 후에 과거에 내면에 상처받은 내면에 아이와 만나서 대화하고, 과거에 느꼈던 고통의 감정을 정화하여 용서치유한 후에 현재 나와 밝은 에너지로 하나가 되게 한후에, 현재 고통 받고 비관적인 나를 분리를 시켜서 지금 느끼고 있는 나에 고통을 느끼지 않게 한 후에 다시 본인으로 돌아와 나를 제 3자 입장에서 통찰하고, 깨우치는 방법을 일깨워 주었습니다.

그리고, 과거에 20대후반과 30대 초반에 옷가게를 하면서 성공했던 성공 에너지를 떠올려 느끼게 한 후에 현재 생활 속에서 과거에 느꼈던 성공 에너지를 지금 쓸수 있게 무기로 만들어 주었습니다..

컬러테라피 힐링으로 본인이 좋아하는 핑크색을 연상시켜서 핑크색에서 느껴지는 편안함,안정감, 희망감도 현재 에너지로 쓸수 있게 무기로 만들어 주었습니다.

최면에서 나온 후에 최면 상태에서 느꼈던 에너지를 다시 반복 연습을 해서 현재 상태에서 무기로 쓸수 있게 연습을 시킨후에,

최면전에 작성했던 현재 신념과 바뀌고 싶은 신념 그리고,

현재모습 바뀌고 싶은 모습을 제 검토해 보니 ,

처음 작성했을때보다 조금더 자신감이 생겨서 긍정적,희망적,행복 에너지를 느끼게 되여 훨씬 편안하고 안정된 상태로 바뀌었습니다… 가실때는 환한 웃음을 지으시면서 가셨네요 ㅎㅎ

과거에 고통스럽고 절망했던 에너지가 우리들에 몸속에, 오장육부 속에 잠재의식으로 남아서 현재 나를 힘들게 하고 미래를 희망적으로 살지 못하게 하는 걸림돌이 되었습니다.

고통때문에 마음과 정신은 과거에 있고, 현재는 몸하고 생각만 있을 뿐…

과거에 고통때문에 우리는 현재와 미래를 내가 원하는 방향으로 설계하여 살아가기 힘든 생활 속에서 살아가고 있습니다.

내가 나를 모르니… 내가 누구인지, 왜 사는지도 모르고,

힘들어지는 환경속에서 우리는 환경적 요소에 휘둘리며 살아가고 있는,

나를 돌아보고 , 나를 이해하고, 사랑해야 한다는 것을 우리는 모르고 있습니다..

더 보기

 
힐링타로님의 사진.